타로 태양카드를 다루어 볼게요. 태양 카드를 뽑은 여러분이라면 앞으로 꽤 긍정적인 신호를 얻었다고 생각하시면 좋아요. 왜냐하면 태양은 대체적으로 밝고 희망찬 미래, 또는 절대권력이나 힘을 의미하거든요. 다들 아시겠지만 프랑스 루이왕을 태양왕이라고도 부르잖아요. 그때 엄청난 권력의 전성기를 누렸기 때문에요.
태양카드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싶다면, 카드 안의 인물들과 사물을 잘 살펴보아야 해요. 카드의 중앙에는 어린이 두 명이 나와요. 옷을 입지 않은 상태에서 두 어린이는 서로 대화를 하고 있어요. 아이들답지 않게 천진난만한 미소는 없고, 뭔가 근엄하고 진득한 표정을 짓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그리고 천장 공간에는 큰 태양이 떠 있어요.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밝고 강렬한 빛을 내뿜는 태양의 이미지가 딱 나타나 있는 것을 알 수 있죠. 아이들을 제외하면 존재감을 드러내는 것이 바로 이 태양이 전부예요. 보시다시피 태양이 카드의 절반까지 내려와 있으니까요.
태양은 보통 만물을 소생하게 만드는 생명력의 사인으로 보기도 해요. 그래서 일단 해가 이렇게 환하게 떠 있고, 크게 강조되어 있다는 것은 그만큼 해의 생명력이 여러분에게 좋은 의미로 다가간다는 이야기겠죠.
하지만, 모든 카드는 양가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어요. 분명히 여러분의 삶에 자양분을 주는 무언가 혹은 누군가의 도움을 받는다는 징조로 읽히고는 하지만, 태양카드가 전하는 경계의 메세지도 꼭 기억하시면 좋겠어요. 왜냐하면 태양이 너무 가까이 오면 그만큼 고통스러워지는 것이 사실이거든요. 그래서 너무 한 가지의 밝은 면에 집중해서 나머지 주변의 일들을 놓치는 일이 없어야 할 거예요.
예를 들어 여러분이 어떤 시험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가정해 볼게요. 그러면 분명히 이 태양카드의 긍정적인 영향을 받아서 시험을 잘 보게 될 가능성이 높아요. 물론, 사람이 얼마나 노력하는지에 따라 또 달라지는 문제겠지만요. 그런데 그 시험을 잘 본 것에 너무 몰두한 나머지, 옆에 식구들이 힘들어하는 것을 보지 못할 수도 있고요. 또는, 합격했다는 사실이 너무 기뻐서 너무 퍼트리고 다니다가 주변의 시기나 질투를 얻게 될 수도 있다는 거예요.
그러니 태양카드를 뽑았다면 눈 앞에서 다가오는 즐거움에 취하지 마시고, 그 빛을 두려워하고 눈부셔 하며 주변으로 시야를 조금 퍼뜨릴 수 있도록 노력해 보세요. 의도적으로 신경을 쓰는 것만으로도 여러분의 인생은 빛이 날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참고로 태양카드 이외에 달 카드, 별카드, 세계카드가 있는데요. 특히 이렇게 천상계에 있는 카드 4종은 깊은 연관이 되어 있어요. 이 점은 나중에 자세하게 다룰 예정인데요. 태양카드가 나왔다고 해서 단독으로만 해석하지 마시고, 꼭 다른 천상계 카드가 나왔는지 확인해 보세요. 분명히 다르게 해석할 여지가 있을 거예요. 타로는 모든 카드가 연결되어 있으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