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카드를 뽑은 당신에게...
타로를 보러 오는 사람들이 제일 기대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연애운이죠. 그리고 연애운을 점칠 때, 가장 받고 싶어하는 카드가 바로 이 연애(커플)카드이에요. 그도 그럴 것이 얼마나 앞으로 미래가 잘 그려지는지를 점쳐 주는 카드이기 때문인데요. 기본적으로 이 카드를 뽑았다면 앞으로의 인간관계는 마음을 놓으셔도 된다고 말씀드릴게요.
타로에서 말하는 인연카드는 그냥 단순히 만나는 시간이 길어지고, 헤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넘어서는 의미를 담고 있어요. 단순히 시간이 쌓이는 사랑이 아니라 영적으로 서로 결합하고, 서로 배우고 발전하는 그러한 관계를 의미하지요. 아마 연애를 오래 해 보신 분들은 경험이 있을 텐데, 이게 단순히 그저 감정만 나눌 때의 사랑은 아직 어린 사랑이에요. 감정을 넘어서서 이성과 목표를 나누면서 성숙해가는 사랑을 할 줄 알 때야 비로소 진정한 사랑이 시작되었다고 하죠.
그런 의미에서 나는 내 연인과 정말 발전적인 관계를 이루고 있는지 점검해 보는 것도 좋아요. 이 카드가 나왔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관계가 좋아질 거라고 믿는 것도 타당한 증거가 없는 것이니까요. 어떻게 보면 나와 내 연인 사이의 관계를 다시 한번 체크해 보는 계기를 주는 카드라고 생각해도 좋아요. 그것만으로도 타로카드는 역할을 충분히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런데 이 연인카드에서 한 가지 특이한 점은 보통의 연인관계가 2명으로도 충분한데 3명이나 나온다는 것이에요. 이것은 왜 그럴지 한번 생각해 보셨나요? 이것은 지금의 관계가 약간 혼란스러운 상황일 수도 있다는 것을 암시해요. 왜냐하면 세 사람의 사랑은 이루어질 수 없고, 분명히 한 명은 빠져야 하는 그런 관계이니까요. 그러다 보면 각자 고민과 생각에 빠지게 돼요. 누구를 선택하는 것이 옳은지, 어떤 쪽이 맞는 길인지를 끊임없이 재고 따지게 되는 거예요.
하지만 앞서 마법사 카드에서도 설명드렸듯이, 미래는 언제나 선택의 연속이고 움직이지 않는 자에게는 아무런 변화가 생기지 않아요. 분명히 나만의 노선을 정해야 하는 것이고, 그 노선을 제대로 그리고 빠르게 정할수록 여러분에게 긍정적인 변화가 찾아온다고 생각하면 쉬울 거고요.
또한, 사람이 3명이라고 해서 꼭 사람이 3명 얽혀 있다고 생각할 필요도 없어요. 연인과 일, 또는 직장이나 가족 등의 선택지를 골라야 하는 기로에 서 있는 것이라고 볼 수도 있거든요. 어찌되었건 중요한 것은 지금 연애 관계에서 고민의 지점에 서 있을 수도 있다는 걸 암시하는 것이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연인카드를 긍정적으로 보는 것은 자신의 심장에 손을 얹고 다짐하는 듯한 모습이 그려져 있기 때문이에요. 나의 마음을 믿고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것을 암시적으로 표현하는 것이죠. 그렇다면 그만큼 확신을 가지고 내가 선택을 내린다는 것이고, 그 선택에는 적어도 후회나 미련은 없을 것이에요. 그래서 좋은 카드라고 하는 것이죠.
하지만 어디까지나 내 실제 상황이 변해야 좋은 카드로 읽힌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카드의 해석에 머무르는 것은 아무것도 아닌 허상이에요. 내 현재 삶에 집중하는 법을 꼭 기억하고 지켜야 해요. 카드를 너무 믿지만은 마시기 바랄게요.
댓글